본문 바로가기
경제꿀팁

LH 희망상가 512호 청년들에게 공급한다

by 유니스57 2022. 4. 13.
반응형

LH는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인 희망상가를 올해 512호 공급한다고 밝혔다. 2018년 도입된 희망상가는 청년, 영세소상공인 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변 시세보다 더욱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장기간동안 제공되는 창업공간을 의미한다. LH는 전국 104개 단지에서 512호의 희망상가를 공급하기 위해 매월 입점자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4월 주요 공급단지는 파주운정, 인천논현, 천안역세권, 공주월송, 대구읍내, 춘천우두, 원주태장이며 5월이후에는 남양주 금곡,, 평택고덕국제화계획, 남양뉴타운, 인천검단, 부천상동, 천안두정, 군산신역세권, 대구도남 등에서 단지 입주시기에 맞춰 희망상가를 공급하게 된다.

 

청년, 경력여성단절, 예비 사회적기업, 영세소상공인을 비롯하여 실수요자등이 입주가 가능하며 공공공지원형 1은 시세의 50% 정도 공급되며, 영세소상공인을 위한 공공지원형 2는 시세의 80%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일반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일반형은 낙찰금액으로 공급하게 된다.

 

임대차 계약기간은 2년이며, 입점자의 안정적인 영업, 경제활동 보장을 위해 입점자격 상실 등 관련 계약해지 사유에 해당 되지 않으면 2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꼐약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