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겨울이 지나고 봄이오면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한다. 22년 벚꽃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작년보다 1주일 가량 앞서 벚꽃이 개화한다. 매년 마다 벚꽃 축제로 사람들이 붐볐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올해도 벚꽃 축제를 취소하는 명소들이 많다고 밝혔다. 전국으로 벚꽃이 만개할 날짜는 4월 2일이며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20일에서 27일, 중부지방은 29일에서 4월 5일 기간동안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다.
원래는 전국 각지에서 벚꽃 축제를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벚꽃축제가 열리는 3곳 명소가 있다.
대구 이월드에서 '열리는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 블라썸 피크닉'은 3월 19일 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월드는 입장권을 구매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권 구매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월드 입장 가격은 어른 31,000원이며 청소년 및 어린이는 29.000원에 자유이용권과 별빛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 신용카드나 제휴 할인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주 벚꽃 축제는 대구이월드와 비슷하지만 기간이 짧다. 3월 23일부터 27일 4일간 축제를 한다. 경주시 전역에서 해당되며 비대면으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문화재에서 벚꽃사진을 찍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주 벚꽃 축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나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
마지막으로 송파 둘레길 벚꽃 나들이 축제이다. 3월25일부터 4월 3일동안 진행하게 되며 송파구 둘레길 및 석촌호수에서 벚꽃 개화를 관람할 수 있다. 입장권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서울 에서 손꼽히는 벚꽃 명소이다 보니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3곳에서 벚꽃 축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기간에 맞춰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